본문 바로가기

뿜뿜소식통

말기암 이겨낸 가수 조승구 나이 고향 키는?

반응형


[조승구]는 그는 올해 58세로 공주가 고향이며 180cm의 건장한 키를 가지고 있답니다.

‘구멍난 가슴’을 목숨처럼 소중한 곡으로 추측할 지도 모른데요. 2007년 사.형선고를 받은 것이나 마찬가지이었던 말기암 진단을 받은 이후 수년간 사투를 소득이다 기적처럼 건강을 되찾은 이후 선포하며 재기에 나선 곡이기 때문이네요.

[조승구]는 암 투병 중이던 2009년 ‘난’과 ‘숨겨둔 러블리’ 등을 선포하기도 했지만 아직 몸이 온전치 않아 제대로 활동을 하지 못했다네요.



처절한 창법의 트로트 ‘구멍난 가슴’

‘구멍난 가슴’은 그의 최대 히트곡으로 꼽히는 ‘외로운 여자’와 ‘꽃바람 여인’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곡이네요. 삶과 죽음을 넘나든 다음에 직접 만든 곡이기 때문인지 예전의 히트곡들과는 달리 애절하다 못해 처절한 창법을 구사했다네요.

“당신 떠난 후 당신 떠난 후/구멍 난 내 가슴은 너무 아그룹요/죽을 것만 같아 기도해봤습니다/아픔을 이 아픔울 가져가라고/아그룹도 아그룹도 너무 아그룹요/구멍난 내 가슴이….”



그의 히트곡들이 다수 팝과 록 분위기의 곡이었다면 ‘구멍난 가슴’은 완벽히 트로트 분위기를 풍기는 것도 달라진 부분이네요.




[조승구]의 음악들을 듣다 보면 음악에 따라 나훈아나 조용필의 곡들 같다는 느낌을 갖게 되는데요. 그의 ‘먼 훗날’은 나훈아가 부르는 것 같다는 착각을 일으키는 반면에 ‘외로운 여자’는 조용필의 창법을 연상시킨다. 물론 [조승구]는 [조승구]만의 창법을 구사하는 데도 그런 느낌을 주는 것이 그의 매력이네요.

 


[조승구]가 갑상선암을 진단받은 것은 2007년. 차만 타면 잠이 올 정도로 항상 피곤했는데 공연장에 나타난 그의 모습을 본 사람들은 얼굴색이 이상하다며 수군거리곤 했다네요. 그의 얼굴을 본 선배음악꾼 송대관이 “승구야. 네 얼굴 보니 많이 아..픈 모양이네요. 행사 끝나고 반드시 병원에 가봐야겠다”라고 권하는 것이었지요...


.

병원에 가보니 갑상선암 말기라고 했다네요. 암이 임그룹선으로 전이돼 당장 수술을 해야 한다고 했지만 몸이 너무 약해 수술도 불가능하다고 했다네요. 결국 두 달 동안 입원해 항암의료를 받고 나서야 수술을 받았답니다.

 체중이 14㎏이나 빠졌고, 성대로 가는 신경을 30%가량 절단해 음악은커녕 말도 못할 지경이었는데요. 전체 건강 수치가 3분의 1로 떨어져 수술 직후에는 혼자 걷지도 못했다네요.




그의 정경은 좌절적이었는데요. 무엇보다 병상을 털고 발생하는 일이 시급했다네요. 음악꾼으로 데뷔하기 전 격투기 선수로 활약했던 [조승구]의 승부욕이 이 때 발동했다네요.


 운동을 계속적하며 다시 걸을 수 있게 되자 매일 관악산에 오르며 몸 만들기에 나섰답니다. 몸 형상은 점차 나아졌지만 음악은 할 수 없었답니다.

. “음악을 부르려고 하면 쇠갈고리로 밑에서 당기는 것처럼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답니다”고 해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운동을 하며 복방식호흡을 계속적하자 목 형상이 점차 호전되기 출발했다네요.



[조승구]는 수술 후 2년이 지나며 활동을 재개했다네요.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목구멍이 포도청’이라고 어쩔 수 없었는데요. 운동을 계속적하다 보니 자연스레 방식스팩을 갖추게 되었지요 ^^

. 2013년 말에는 MBC TV의 {무진장도전}에 나가 ‘외로운 여자’를 부른 게 근거가 돼 그의 암투병과 방식스팩이 세간의 화저가 되었는데요. 또 KBS 1TV의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도 암을 극복한 그의 사연을 소개하기도 했다네요. 그는 지난해 완벽히 건강을 되찾았답니다는 주치의의 진단을 받으며 ‘구멍난 가슴’을 녹음했다네요. 음악에 한 자신감도 되찾았답니다.  그의 건강하고 밝은 내일을

팬으로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