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뿜뿜소식통

시사회 라이온킹 감상, 쿠키영상? 후기 정리해봤어요

반응형


디즈니 사상 넘사벽 더빙 라인업 화제! 

그래미 어워즈 & 골든 글로브가 선택한  전세계 최고에 스타 비욘세&도날드 글로버 등 


 영화 [라이온 킹]의 더빙 라인업은 디즈니 사상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세계 톱스타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그래미 및 빌보드 어워즈를 석권한 이들부터 아카데미 및 골든 글로브까지 이름을 올린 최고에 할리우드 배우들입니다. 


  

 먼저 [라이온 킹]의 주인공이자 프라이드 랜드의 왕 ‘무파사’의 아들 ‘심바’의 목소리를 맡은 주인공은 바로 할리우드 만능 재주꾼으로 불리는 도날드 글로버. 우리나라 관객들에겐 [스파이더맨: 홈커밍]과 [마션]으로 눈도장을 찍은 도날드 글로버는 제61회 그래미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제74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수상 등 전 세계 영화제 32개 부문 수상, 5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배우 외에도 가수, 작가로서도 활동하며 할리우드의 만능 재주꾼으로 불린다. 이번 영화에선 그는 스웩 넘치는 그만의 보이스로 도날드 글로버 표 심바를 완벽하게 구축해냈습니다 

  




  이와 같이 ‘심바’의 듀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날라’는 세기의 여제[女帝] 비욘세가 맡았습니다. 날라는 왕의 자리에선 쫓겨난 ‘심바’가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프라이드 랜드를 지킨 현명한 모험가이자 위풍당당한 흔히적 성격으로 그를 다시 인도합니다. 이 같은 케릭터에 적역인 또한 수상 기록이 말해주는 최고에 스타 비욘세는 그래미 어워즈 총 17회 수상 뿐 아니라 전 세계 영화제 70개 부문 수상, 15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을 정도로 영화에선도 엄청난 활동을 보여준 현존하는 전 세계 최고에 스타다. 이런 그녀가 이번에는 ‘날라’의 목소리로 분해 그녀의 훌륭한 목소리를 마음껏 뽐냈습니다. 또한, 이번 [라이온 킹] OST에 비욘세의 목소리가 담겨 있습니다는 소식이 전해져 전 세계 팬들의 반응은 가히 대박적입니다. 


  

 한편 프라이드 랜드의 왕 ‘무파사’의 동생이자 ‘심바’의 삼촌으로 ‘무파사’의 자리를 빼앗고 그 자리를 차지하는 디즈니 사상 최고에 악당으로 꼽히는 ‘스카’의 목소리는 우리나라 관객들에겐 [닥터 스트레인지]의 모르도 남작으로 친근한 치웨텔 에지오포가 맡았습니다. 치웨텔 에지오포는 2014년 브래드 피트가 제작한 영화 [노예 12년]으로 다수의 영화제에선 남우주연상을 휩쓸며 엄청난 관심을 받았으며 이전에도 다양한 영화로 수상을 하며 연기력을 인정받던 배우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스카’를 맡아 디즈니 사상 역대급 악당의 모습을 어떤 목소리로 선보일지에 대한 의아함이 대박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의 무게 중심이자 그야말로 진정한 통치자의 목소리를 내는 인물은 바로 프라이드 랜드의 왕이자 ‘심바’의 아버지 ‘무파사’를 맡은 제임스 얼 존스다. 제임스 얼 존스는 애니메이션에 이어 다시 한 번 [라이온 킹]에 목소리로 참석합니다는 소식에 [라이온 킹]의 오랜 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도 만들었습니다. 또한, 제임스 얼 존스가 다시 ‘무파사’로 복귀한 것에 대해 존 파브로 감독은 “그가 대사를 말하는 것만으로도 초현실적입니다. 그의 목소리 음색은 변화했으나 그가 마치 오랫동안 통치해온 왕처럼 들리기 때문에 역할을 아주 잘 소화했습니다"라며 찬사를 보낸 바 있습니다. 

아 그리고 cookie라 불리우는 쿠,키영상은 없으니 알아두시구요




  

 또한 하쿠나 마타타 콤비로 품바 역의 세스 로건과 티몬 역의 빌리 아이크너는 긍정의 아이콘을 넘어서 영화 속 진정한 신스틸러로서의 대활동을 펼친다. 영화 속의 이 콤비는 웅장하고 위대한 씨네 뮤지컬의 흐름 속에선도 깨알 같은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며 원작을 잇는 명콤비임을 다시 보여줍니다. 

  

 이 같이 역대급 더빙 라인업을 완성한 [라이온 킹]은 디즈니의 대표작답게 웅장한 명성과 넘사벽 전율을 동시에 보여줄 준비를 마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