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뿜뿜소식통

유노윤호 군대 나이 학력 고향 및 기본정보 총정리

반응형




영원한 동방신기의 리더 유노윤호 정윤호는 86년생 올 해 35세로

광주 출신이네요. 182cm 68kg에 (혈액형)은 A로 알려져있으며

월계중 광일고를 거쳐 명지대 공연예술학을 전공했습니다.

군대는 육군 제26기계화보병사단을 나왔지요.



이수만 회장이 팀 하나 둘 씩 이끌만한 실력을 가진 사람들만 모았답니다는 동방신기 구성원답게 노래와 춤 모두 출중하며, 특히 춤 실력이 제일 돋보였기 하여서 동방신기가 5인조였던 과거에는 댄스곡에서 중심 배역을 맡곤 하였답니다. JYJ가 나간 후 2인 체제로 활동했을 때는 



이런 춤을 십분 활용해 박력넘치는 동작을 선보이는 쪽으로 무게 중심을 싣게 되었는데 말이죠.  동방신기가 5인조로 활동했을 때는 주로 베이스 파트를 담당했지만 현재는 음역대를 구분하지 않네요. 해피투게더에서 멤버인 최강창민이 




수퍼주니어 멤버로 활동하고 싶다고 해서 화가 났다고 해요. 그만큼 파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듯해요.



연기 활동도 겸하면서 웹드라마는 물론 맨땅에 헤딩, 야왕, 야경꾼 일지에 나오고 멜로홀릭 등에도 출연했으며, 시트콤 청담동 살아요, 포세이돈 같은 작품에도 카메오로 참여했다네요. 뮤지컬 궁과 광화문 연가(동경, 오사카) 공연에서 주역을 맡았으며, X맨을 찾아라, 실제정경 토요일의 '연애편지', 김연아의 키스 앤 크라이 같은 예능 Program에도 고정 출연했다네요. 2013년에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명예 홍보 대사로 활동했고 국제 구호 클럽 기아 대책 홍보 대사, 국회 도서관 지식 공유 운동 free access campaign 홍보 대사를 맡고 있네요.






작은 얼굴에 무쌍의 또렷한 눈매, 오똑한 콧날까지 갖춘 한국적인 미남이며 애니메이션에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을 자랑해요. 정치적이나 진행적인 문제로 크게 구설수에 오른 적이 없는 몇 안 되는 깨끗한 남자 아이돌 중 하나입니다. 술도 멀리하는 편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