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뿜뿜소식통

스타크래프트1 투혼 맵 다운로드 공유합니다.

반응형


09-10 프리 매치/map test 당시의 이름은 은빛 날개. map 제작자 변종석은 'old 선수들이 은빛 날개를 펼치고 부활하라는 의미에서 그런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




팀 단위 리그인 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에서 쓰인 것을 출발로 개인 리그에서는 EVER 스타리그 2009와 NATE MSL, 대한항공 스타리그 2010 시즌 1, 하나대투증권 MSL, 빅파일 MSL 등에서 쓰였습니다. 09-10 시즌에서 대한항공 스타리그 2010 시즌 2을 제외한 모든 대회에서 적용된 map.


투혼1.3.scx



무난한 힘다툼map으로 과거지사지사 map들이 지니고 있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왔으며, 2010년 적용 기간에 비해 많은 리그에 적용되어 제일 많은 ['경기']를 치른 map이 되었습니다. 스갤 어워드 2010 올해의 map.



비교적 어렵지 않은 map 구성으로 인해 배틀넷상에서 파이썬처럼 국민 map으로 통하고 있답니다.

테저전이 타 종족전에 비해서 보다 테란에게 승률이 치우친 경향이 있어서 '테혼'이라고도 불리고 있지만 케스파 공식 리그가 종료된 이후에도 매우 무난하고 변수 가위 적은 map이라서 케스파 프로 출신 및 비 전 프로를 가리지 않고 널리 쓰이고 있고 스휴대전화빵 map의 표준이 투혼과 써킷 브레이커이며, 리마스터 등급전에서의 모든 시즌이 투혼과 서킷 브레이커가 포함된 현상으로 이행되는 등 여전히 써킷 브레이커와 함께 국민 map으로 여겨지고 있답니다.


브루드 워 케스파 공식전 기준으로 투혼에서의 역대 최다승자는 투혼 1.1과 투혼 1.3 도합 25승 9패 73.5%의 승률을 문서한 이제동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