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뿜뿜소식통

임시완 키 혈액형 몸무게 학력 학교 등 기본정보사항

반응형


배우 임시완은 1988년 12월 1일에 대한민국 부산직할시[現 부산광역시]에선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학진초등학교, 엄궁중학교, 구덕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학창 시절에 전교 학생부회장과 전교 학생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엔지니어링 관련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2007년에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에 진학하였으나 대학에 가면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는 말을 믿고 고등학교 내내 공부만 하다가 막상 고등학교 4학년과 다를 것이 없는 현실을 마주하자 다른 길을 가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친친가요제 부산 예선에 참가하였습니다. 예선 탈락에도 불구하고 스타제국에 캐스팅되어 연습생으로 발탁되었습니다. 연습생 시절에 임웅재에선 임시완으로 개명하였는데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 문준영이 그와 어울리는 이름을 찾던 중에 ‘스완’[swan, 백조]이라는 이름을 추천하였고, 


성함

임시완[任時完]

출신가문

풍천임씨

출생

1988121[30]

부산직할시 북구 엄궁동

,몸무게,혈액형

169cm-54kg- B

출신학교

학진초등학교

엄궁중학교

구덕고등학교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중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공연예술계열 연극전공 [중퇴]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본가 가족관계

부모- 누나

종교사항

무종교사항

첫작품

2010 제국의아이들 싱글Nativity


어머니가 이와 비슷한 이름을 찾다가 ‘시완’[時完]이라고 지었습니다. 이 시기에 애프터스쿨 유이가 출연한 ‘처음처럼 COOL’ 광고에도 등장하였습니다. 부산대학교를 자퇴한 후에 동아방영예술대학 공연예술계열 연극 전공에 진학하였으나 중퇴하였고, 현재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입니다.





2009년에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오피스 리얼리티 - 제국의 아이들]과 [제국의 아이들 리턴즈]에 출연하여 이동식 무대 차량인 윙카로 전국을 순회하는 게릴라 공연을 펼쳤고, 2010년 1월 15일에 9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로 데뷔하였습니다.데뷔 초기에 과묵한 편이라 예능감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 소속사에 예능 학원이 있으면 보내달라는 부탁을 할 정도였습니다.연습생 시절과 가수 활동을 할 때 드러나지 않는 존재감으로 인하여 연예계 생활을 포기하고 다시 전공을 살려 직장으로 돌아갈까 하는 고민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2012년 전반기 흥행작 MBC 수목 미니시리즈 [해를 품은 달]에선 드라마 초반의 관심을 주도한 아역 4인방 중에 허염[송재희 분]의 아역을 맡았습니다. 연기자로서 첫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안정된 연기력으로 ‘허염앓이’를 불러일으키며 인지도를 높였습니다.임시완은 “가수로서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게 오히려 연기하는 데 도움이 됐던 것 같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KBS2 수목 미니시리즈 [적도의 남자]에선 이장일[이준혁 분]의 아역을 맡아 친구를 배신하는 사이코패스와 이중인격을 연기하였고,[이어 MBC 일일시트콤 [스탠바이]에선 주역까지 맡게 되어 고등학생 임시완 역으로 출연해 MBC 방영연예대상에선 코메디/시트콤 부문 남자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2013년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와 작사가 팀 라이스가 공동 작업한 작품인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에선 주인공 요셉 역으로 조성모, 송창의, 정동하와 같이 캐스팅되어 2월부터 3월까지 공연하였습니다. 윤태호 작가의 웹툰 [미생]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 단편 영화 [미생 프리퀄]에선 주인공 장그래 역으로 캐스팅되어 바둑기사를 지망하다 입단에 실패하여 방황하는 연기를 표현하였습니다.9월에 KBS2 2부작 수목 드라마 [연애를 기대해]에선 연애에 서툰 의대생 정진국 역을 맡아 어리숙하지만 






순수하고 찌질한 캐릭터를 연기하였습니다.같은 해 12월에 개봉한 양우석 감독의 영화 [변호인]에선 1981년 부림 사건을 모티브로 용공 조작에 의하여 누명을 쓰고 고문을 당하는 대학생 진우 역을 맡아 주인공 인권 변호사 역을 맡은 송강호와 같이 출연하였습니다.송강호는 “가수가 돼서 노래, 춤을 너무 못합니다. 그냥 연기나 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변호인]은 1,13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박스오피스 6위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그 관심에 힘입어 제9회 맥스무비 최고에 영화상 최고에 남자신인배우상, 제3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루키상, 제51회 대종상 하나금융그룹 스타상,제35회 청룡영화상에선 청정원 관심스타상, 한국영화배우협회 스타의 밤 한국영화 관심스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4년 전반기에 MBC 월화드라마 [트라이앵글]에선 핏줄을 모른 채 비운의 재벌가 상속자로 성장한 장동우/윤양하 역을 맡았고, 이 드라마로 그 해 MBC 연기대상 남자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같은 해 후반기에는 tvN 금토드라마 [미생]에선 프로 바둑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사회생활을 겪는 주인공 장그래 역을 맡아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고, 제9회 케이블TV 방영대상 우수연기자상 제51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남자신인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KBS2 연예가중계에선 드라마와 대중문화평론가 10명을 대상으로한 조사에선 2014년 한 해 동안 가장 활약한 연기돌 중의 한 명으로 임시완을 선정하였으며, 대중문화평론가 배국남은 “연기돌 중 가장 정교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라고 극찬했습니다. 또한 스포츠동아와 한국대학생영화동아리연합[KUFCA]이 진행한 2014년 올해의 한국영화 설문조사에선 2015년 영화계 유망주 남자 부문 1위[14.9%], 올해의 배우 남자 부문 3위[7.4%]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키와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얼굴 등 캐릭터의 한계가 보인다는 진단도 있었습니다.




2015년 3월에 황정민과 같이 대한민국 정부가 발표한 비정규직 종합대책안을 함의하는 고용노동부 공익 광고에 출연하였습니다. 광고는 영화 [국제시장]과 tvN 드라마 [미생]을 교차 편집하였고, 임시완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하였습니다.해당 광고에 대해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광고 자체에 어떤 방향으로 구조를 개혁하자는 이야기는 없어 문제가 없습니다는 입장이지만 노동계는 비정규직 양산법의 정책 홍보로 판단하였습니다.[33] 그로 인하여 드라마 [미생]에선 비정규직을 대표하는 주인공 장그래를 연기하여 대중의 관심을 받았던 임시완이 광고에 참여한 것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논란이 일었습니다. 임시완은 광고와 관련된 문제가 불거지자 [미생]의 원작자 윤태호에게 전화를 해서 “내가 장그래인데 너무 죄송하게 됐다”고 말했으며, 2016년 1월에 영화 홍보를 위한 인터뷰에선 공익 광고 출연에 대해 “무지함에 있어서 일어난 일입니다. 신중하지 못했습니다”고 사과하고, “앞으로는 나만의 장그래가 아닌 만큼 더 신중에 신중을 가할 생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16년 1월에 개봉한 이한 감독의 영화 [오빠생각]에선 한국전쟁 당시 버려진 고아들로 결성된 합창단을 지휘하는 한상렬 소위 역을 맡았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금융위원회가 [오빠생각] 예매권을 금융회사에 대량으로 강매했습니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에 금융위원회는 임시완이 핀테크 홍보대사로 임명된 이후 아무런 대가 없이 핀테크 육성과 금융개혁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표하고자 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2017년 1월에 스타제국과 계약이 만료되어 플럼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습니다. 같은 해 3월에 대출 사기극을 이끄는 민재 역으로 출연한 [원라인]이 개봉하였고, 5월에 개봉한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에선은 현수 역을 맡아 두 남자 사이의 의리와 배신을 그렸다. [불한당]이 칸 영화제 미드나잇스크리닝 섹션에 공식 초청되면서 영화제에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합니다]의 사전 촬영을 마치고, 7월 11일 경기도 양주 25사단 신병교육대에 현역으로 입소했습니다. 군사기초훈련을 마친 후 육군 제25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하게 되었고, 조교로 복무 중 특급전사로 선발되기도 했습니다. 2019년 3월 27일 제대하였습니다.



반응형